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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영일넷에게 자주 묻는 질문들입니다

네, 기기의 이상이 아니더라도

ex)

엑셀이 안 열려요
제품 인증키를 잊었어요
우리 회사 라이센스관리가 필요해요
포토샵 설치를 하고 싶어요
한글이 자꾸 오류창이 떠서 닫혀요

등의
사용상의 소소한 문제도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니요 출장 지원에는 횟수제한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산 유지 보수 계약을 하게 되면

빠른 처리를 위해 1차로 원격 지원을 하고 해결이 안 될 시에 2차로 방문 지원합니다.

(방문 출장으로 해결이 가능한 경우에만 출장 방문 가능)

방문했다고 하더라도 문제가 또 발생하면 방문 요청을 해도 되며

이 경우 추가로 비용 청구를 하지 않습니다.

네 물론 가능합니다.

영일넷은 PC가 1대든지 200대든지 대수 상관없이 모두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소 사업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관리받고자 하는 PC 대수가 적을 경우 (대략적으로 PC 10대 미만)

관리받고자 하는 규모에 비해 최소비용의 금액을 크게 여기실 수 있어

관리받을 수 있는 다른 방안을 제시해 드리거나

최소비용에 대한 안내를 미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함에도 PC 유지 보수 진행을 원하시는 고객사께는

몇 대의 PC여도 영일넷의 PC 유지 보수 시스템을 동일하게 적용하여 최선을 다해 효율적으로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컴퓨터 A/S는 일회성으로써 컴퓨터를 사용할 때 문제 있는 부분을 해결합니다.

물론 유지 보수 A/S의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을 해결하는 점은 같으나

유지 보수 A/S는 회사의 전반적인 IT 시스템을 관리한다는 점에서 일회성의 A/S보다 더 넓은 관념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유지 보수 A/S는 단순한 A/S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문제 해결 내용을 하나의 정보로 취급하고 다시는 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집하고 처리하여 회사의 자산에 도움이 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유지 보수 시스템 안에는 즉각적인 문제 해결을 하는 단순 A/S를 포함하여

IT 자원 파악 및 체계적인 정리와 담당 엔지니어를 배정하여 관리하는 것이 있습니다.

유지보수의 경우 회사 전체의 IT 상황을 먼저 파악하여 진행하게 되는데

문제가 발생할 때 전반적인 IT 시스템을 미리 이해하고 있다면

그 안에서 사용하는 PC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단순 일회성 A/S에 비하여 문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빠른 처리가 가능하여

회사의 자산인 업무 시간을 보호해드립니다.

또 엔지니어를 배정하여 관리한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 컴퓨터가 어떤 사양인지 등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 있기 때문에 더 심화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더 나아가서 유지 보수를 받는 동안 회사에 어떤 문제가 많이 발생했는지 파악하여 근본적인 문제 해결로 접근이 가능하고

문제 해결을 시스템을 관리해온 전문가의 입장에서 제안하여 더 효율적인 IT 관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네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유지 보수 서비스는 원격 진행 후 해결되지 않는 문제 발생 시에만 방문하고 있지만

원하시는 경우 필요한 날짜를 협의하여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째 4째주 월요일 방문, 월 1회 방문, 매주 말일 방문과 같이

일반 유지 보수에 정기적인 방문 서비스를 더하여 협의하시면 됩니다.

*정기적인 방문 서비스는 일반 유지 보수 비용에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 IT 담당자가 있는 여러 기업 및 회사에서도 현재 영일넷에게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IT 담당자가 업무량이 많아 혼자서 커버하기 어려울 때

영일넷에게 요청하여 IT 담당자와 함께 기업 및 회사의 IT 자원을 관리하고 있으며,

특히 추가로 IT 담당자를 고용하기 힘든 애매한 경우에

IT 담당자에게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여 효율적인 업무 관리를 해드리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두 가능합니다.

– 신입사원의 PC 세팅 및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 자리이동하여 세팅

– 퇴사자 계정관리 및 PC 포맷

모두 출장 방문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최소 1일 전에 대표전화 1800-8134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당일 처리 어려움)

영일넷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09:00 ~ 18:00) 에 업무 운영을 하고있습니다.

업무시간안에 전화, 원격 응대를 하고있으며

출장은 기본적으로 전화 후 엔지니어와 스케줄 상의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 기본적으로 전화, 원격, 출장 지원하지 않음)

영일넷 유지 보수는 고객사가 업무 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1차 원격으로 처리를 하고 해결이 되지 않으면 2차로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왜 처리 과정에서 바로 방문하지 않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일반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고 했을 때에는

거의 대부분의 문제가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데

소프트웨어 문제는 보통 원격에서 바로 처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원격으로 해결이 가능한 문제에 직접 방문한다면

방문하러 가는 동안의 시간이 낭비되고

해결이 될 때까지 고객님이 업무를 할 수 없게 됩니다.

고객님의 업무 시간은 소중한 자산입니다.

그 자산을 지켜드리기 위해 빠른 대응을 하고자 영일넷은 원격 프로그램 정식 라이선스를 도입하여

빠르게 1차 원격으로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영일넷은 기업 및 회사의 IT 전산 자원을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산 유지 보수에서 말하는 전산이란

PC, 노트북, 서버, 주변장치 및 소프트웨어 같은 컴퓨터로 사용하는 전반적인 시스템을 말하고 있습니다.

사전적으로는

전산 시스템(電算 System) = 컴퓨터 시스템 [ Computer System ]
프로그램의 실행에 필요한 데이터들을 위해 공용 기억 장소를 사용하는 기능적 단위.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컴퓨터와 그와 연관된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지고 사용자가 쓰거나 지시한 프로그램들을 실행하며, 산술 연산과 논리 연산을 포함한 사용자 데이터 처리 지시를 수행하는것을 말합니다.

즉 전산 유지 보수란 영일넷과 기업 및 회사가 연단위의(보통 1년) 월 사업비를 받는 계약을 통해서

기업 및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 사용하는 전산자원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결해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유지보수의 범위는 일반적으로 기업 및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산 시스템인

서버, PC, 노트북의 H/W(하드웨어), S/W(소프트웨어) 일체, 네트워크 장비 일체, OA 기기 등입니다.

기타 전용 S/W 및 원하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상담하여 조율하시면 됩니다.

관리의 예)

– PC의 하드웨어가 고장 나 교체 (부품 비는 따로 부과가 됩니다)

– 엑셀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이 작동이 안 될 때

– 한글 같은 소프트웨어가 계속 오류가 날 때

– 포토샵 및 특정 프로그램의 설치 및 시리얼 관리

– 보유하고 있는 정품 소프트웨어 시리얼 관리

– 프린터 같은 주변 기기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연결

– 새로운 신입이 왔을 때 새로운 컴퓨터 세팅

– 자리를 이동할 때 컴퓨터 세팅

– 서버 관리

등 다양한 전산과 관련된 다양한 경우를 관리합니다.

네, 지정된 디스크 혹은 폴더에 대해서 주기적인 백업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