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유지보수

IT Maintanance

IT 전산자원이란?

IT 전산자원이란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기업 및 회사에서
사용하는 PC, 노트북, 서버, 주변장치 및 소프트웨어 같은 IT 자원입니다

유지보수 구성

유지보수 과정

시스템 파악

기업 및 회사의 전산 자원 시스템을 사전에 파악합니다

문제 해결 요청

문제가 발생하면
영일넷 헬프 데스크에 요청합니다

1차 원격 지원

팀뷰어를 통해 같은 화면을 보면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합니다

2차 현장 방문

원격으로 해결이 안되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해결합니다

엔지니어
쉐어링 서비스

신규고객사 과정 1

주변 장비 파악

문제가 발생하면 대처하기 위하여 먼저 사전에 주변 장비를 파악합니다

신규고객사 과정 2

특정 소프트웨어 파악

고객사에서 어떤 소프트웨어를 많이 사용하는지 파악하여 관리하고 사용하기 쉽게 도와드립니다

  • MS 오피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아웃룩), 한글 등 OA 프로그램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캐드, 스케치업 등
  • 그룹웨어 메신저

신규고객사 과정 3

IT 자원 고유 번호 부여

회사의 PC 및 모니터 등의 관리받을 IT 자산에 고유번호를 부여하여 관리합니다

  • 고객사에서 원하는 형태로 라벨링 설정

PC 장애 처리

PC 사용 시 발생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주변기기 연결 등의 문제 해결

아래와 같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드립니다

  • 컴퓨터가 켜지지 않음
  • 연결된 모니터 신호 없음
  • SSD, 메모리 등 부품 설치 및 교환
  • OS 재설치
  • 소리가 나오지 않음
  • 컴퓨터 반복적으로 꺼짐
  • 신규 입사자 세팅
  • 등 여러가지 경우
  •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한글 등의 OA 설치
  • 엑셀 파일이 열리지 않는 등의 프로그램 오류
  • 스케치업, 포토샵, 캐드 등의 프로그램 설치 및 라이선스 부여
  • 등 여러가지 경우
  • 프린터 연결 안 됨
  • 인쇄 시 다른곳에서 프린트되어 나옴
  • 인터넷 연결 안 됨
  •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 스캔폴더 연결
  • 등 여러가지 경우

원격 지원

1차로 원격 연결을 진행하여 빠르게 문제 해결합니다

원격 전용 페이지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빠르게 1차 원격 진행합니다

엔지니어 방문

엔지니어 방문으로 확실한 해결

이럴 때 엔지니어가 방문합니다

  • 1차 원격 지원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

  • 신규입사자, 재직사 PC 세팅이 필요할 때
  • 사내의 전산 자원을 직접 확인하여 컨설팅 받고 싶을 때

  • 기타 전산자원 관련 문제로 인해 방문이 필요할 때

영일넷의 체계적인 시스템

초기 구축과 리포트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자산 관리 대장
PC 초기화 및 기본 프로그램 설치
네트워크 설정
PC 관리 규약 수립

 

이슈시간 기록
이슈 내용
대처 내용

영일넷에게 문의하세요